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Hongkong

홍콩 하버시티 덕 빅토리아 Duck Victoria

by 치요링 2023. 6. 14.
반응형

이번 홍콩여행에서는 꼭 베이징덕을 먹어보기로 계획을 세웠었는데, 마침 홍콩 관광청에서 홍콩 여행객에게 인당 100HKD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고, 바우처 사용이 가능한 베이징덕 메뉴가 있는 식당을 찾았다. (바우처 정보는 포스팅 맨 밑에)

 

우리가 선택한 곳은 하버시티 쇼핑몰 내에 있는 "덕 빅토리아(Duck Victoria)"라는 레스토랑이다. 유명한 쇼핑몰 내에 있어서 넓고 쾌적했고, 창가자리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하버뷰가 한 눈에 들어오는 멋진 공간이 있었다. 여행한 시점(5월 초)이 홍콩 내에서 실내 마스크나 코로나 관련 규제가 해제된 직후여서 그런 것일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이 현지인이나 외국인이었고, 한국사람은 보기 힘들었다. 첫 방문이었지만 맛집일 거라고 예상할 수 있을정도로 웨이팅도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 알았지만, 덕 빅토리아에서는 구디스바우처 사용은 주말/특정일에 불가하니 어플에서 꼭 확인하고 방문하길!

홍콩 하버시티 덕 빅토리아 Duck Victoria

주소: Shop 3319, Gateway Arcade, Harbour City, Canton Rd, Tsim Sha Tsui, 홍콩

연락처: +852 2347 6898

 

 


- 영업시간 - 
화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수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목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금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토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일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월요일 오전 11:30~오후 10:30

 

출처 : http://zha.com.hk/portfolio/hospitality/duck-victoria/

 

매장 분위기는 대략 이런 분위기, 사진을 못 찍어서 구글에서 비슷한 느낌의 이미지를 찾았다. 깔끔하고 데이트나 가족모임하기에도 좋은 분위기였다.

 

 

출처 : http://zha.com.hk/portfolio/hospitality/duck-victoria/

 

▲ 매장 내에서 단독으로 연결되어 있는 테라스 좌석

 

 

출처 : http://zha.com.hk/portfolio/hospitality/duck-victoria/

 

 

이 자리에 가족들이 모임하고 있었는데 석양이 질 때여서 너무 분위기 있어보였던 기억이 난다.

 

매장에 들어갈 때는 직원이 몇명이 왔는지, 야외 or 실내 중 원하는 좌석을 물어보았고, 야외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보였으나, 우리는 더위에 넘나 약하므로 실내로 선택했다.

 

 

기본 세팅 모습

 

 

자리에 앉고 나면 점원이 우리가 앉은 좌석 번호가 찍힌 영수증을 주는데 그 영수증에 있는 QR코드를 모바일로 인식해서 메뉴를 직접 주문하는 시스템이었다. QR주문은 런던에서도 많이 활성화 되어 있었는데 메뉴를 꼼꼼히 보고 여유있게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

 

테이블 세팅 시 오이, 땅콩, 튀긴 두부 등이 버무려진 반찬을 주는데, 짭쪼름한데 끝 맛이 마라향 같은 화~한 느낌이 있었다. 처음엔 뭔가 싶었는데 같이 주문한 요리들이랑 잘 어울려서 잘 먹고 옴.

 

 

 

 

런던이고 홍콩이고 해외 중식당에 가면 무조건 시키는 에그 프라이드 볶음밥ㅎ 혹시 모를 모자란 요리의 양에 당황하지 않도록 꼭 주문한다. 입 안에서 밥알이 날라다니는 맛난 볶음밥. 근데 양이 너무 많아서 먹느라 고생했다. 음식 남기지 않는 편......

 

그리고 함께 주문한 시즌 음료. 오렌지 우롱티였나..? 메뉴 이미지를 보고 주문했는데 과일향+끝맛이 쌉쌀한 깔끔한 맛의 음료였다. 

 

 

 

 

먼저 나온 게살 튀김과 달달한 칠리+케찹 맛의 소스. 사진처럼 2조각이 나옴. 게살이 꽉 차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었는데 한 번 쯤 먹어볼 만하다. 비싸지 않으면 사이드로 항상 주문할 정도의 맛.

 

 

 

 

 

홍콩에서 처음 맞이하는 베이징덕. 세팅이 깔끔해서 좋았다. 베이징덕은 한 마리/반마리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리는 반 마리만 시켰고, 둘이서 다른 요리와 함께 먹기에 딱 좋은 양이었다.

 

우리 부부 둘 다 오리고기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베이징덕을 먹어봤는데 그동안 홍콩 여행 갈 때마다 안 먹은 게 후회스러울 정도였다. 엄청 화려한 맛은 아닌데 자꾸 당기는 담백한 맛. 미식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고 옴. 다음에 또 홍콩에 갈 때는 다른 베이징덕 맛집도 찾아 다녀볼 예정.

 

 

 

 


홍콩관광청에서 제공하는 홍콩구디스 바우처 관련 정보 ↓

https://www.discoverhongkong.com/kr/deals/hkgoodies.html

 

홍콩 구디스 | Hong Kong Tourism Board

홍콩은 여러분 모두를 반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멋진 도시로 향하는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드리기위해 홍콩관광청은 방문자 바우처인 '홍콩 구디스 (Hong Kong Goodies)'를 백

www.discoverhongkong.com

 

우리는 너무 아쉽게도 여행 마지막 날에 사용하느라 매장 별 바우처 사용 가능일을 체크하지 못했는데 (당연히 언제든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음) 사용 계획이 있다면, 가고 싶은 장소 + 사용가능 여부를 모바일 정보란에서 꼼꼼히 체크하고 가시길..!!

 

기념으로 가져 옴

 

홍콩 구디스 방문자 바우처를 수령할 수 있는 곳은 홍콩 공항, 구룡 관광안내센터, 서구룡 관광안내센터 총 3곳인데, 우리는침사추이에서 센트럴로 가는 방면의 페리 선착장 근처의 "구룡 관광안내센터"에서 받았다. 여권을 지참하고 가야한다.

 

 

1.홍콩관광청 관광안내센터
홍콩 도착 시 홍콩관광청 관광안내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본인 확인에 필요한 해외 여행 서류 사본을 지참해 주세요.
홍콩 국제공항 관광안내센터
주소: Buffer Halls A and B, Arrivals Level, Terminal 1, 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Lantau Island
수령 가능 시간: 매일 오전 8시 - 오후 9시
구룡 관광안내센터
주소: Star Ferry Concourse, Tsim Sha Tsui, Kowloon
수령 가능 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홍콩 서구룡 관광안내센터
주소: B2 Level, Arrival Concourse, Hong Kong West Kowloon Station, Kowloon
수령 가능 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 시간 12:45 -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