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Hongkong

2023년 12월 방문한 하버 그랜드 홍콩 vs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호텔 후기

by 치요링 2024. 1. 5.
반응형

하버 그랜드 홍콩 vs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호텔 후기

 

2023년 12월, 1주일 정도 홍콩여행을 다녀오게 되어 한 번 방문한 경험이 있는 노스포인트에 위치한 '하버 그랜드 홍콩'과 처음 묵게 된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호텔에 다녀왔습니다. 같은 호텔 체인이지만, 하버그랜드홍콩은 5성급 호텔이고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은 4성급 호텔이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하버 그랜드 홍콩은 클럽룸으로 예약했기 때문에(투숙비용이 2배 이상 비쌈) 만족도가 한 쪽에 치우칠 수 밖에 없는 후기이지만, 두 곳 모두 대체로 재방문 의사가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항목 별로 참고가 되시면 좋을 것 같아 방문 후기를 정리해 봅니다 :)

 


1. 위치

하버 그랜드 홍콩(Harbour Grand Hongkong) : MTR 포트리스힐(Fortress Hill) 역에서 하차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Harbour Plaza Northpoint Hongkong) : MTR 쿼리베이(Quarry Bay) 역에서 하차

 

위치는 두곳 모두 MTR에서 도보 5분 이내에 있어, 캐리어를 끌고 가도 쉽게 호텔에 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MTR역과의 거리 : 별점 다섯개!! ★    

 

 

지난 5월 홍콩 방문 시에는 침사추이 지역에서 지냈어서 이번에는 노스포인트쪽에서 쭉 머물다 왔어요. 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을 3년 전에 방문 했었기 때문에 동네 분위기를 알고 있고 좋아하기도 하는 곳이예요. 관광지에서 살짝 벗어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현지인들이 사는 곳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치안이 좋고, 숙소 주변이 차분한 분위기를 선호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교통편 또한 언제든 관광지/쇼핑거리로 갈 수 있는 트램과 MTR 등 교통편이 잘 되어 있으니 걱정마세요!

 


 

2. 호텔 주변 먹거리

하버 그랜드 홍콩 ★      VS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   ☆

 

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 주변에는 웰컴 마트, 편의점, 현지 식 차찬텡, 깔끔한 다국적 식당들, 베이커리, 맥도날드, 호텔로 향하는 대로변에는 파이브 가이즈 등 저의 기준 점인 3년 전 방문 시 보다 훨씬 발전이 많이 되어 있었어요. 대형 쇼핑센터 빼고는 필요한 건 대부분 다 있는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TR 포트리스힐 역에서 나와 호텔로 가는 길목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호텔 주변에는 오피스나 주택이 대부분이었고, 호텔 바로 앞에 스타벅스, Pret a manger, 차찬텡 식당이 있습니다. 쿼리베이 MTR 출구 근처에 작은 편의점, 도시락 가게, 무스비, 피자헛(테이크아웃 전문) 등이 있어서 이곳 주변은 필요할 건 컴팩트하게 있는 편이고, 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 주변보다는 훨씬 조용한 분위기 입니다.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호텔 맞은 편 모습

 


3. 객실 컨디션 및 호텔 서비스

 

<서비스 : 두 곳 모두 가족단위로 여행을 많이 오는 곳으로, 직원들 서비스도 대체로 좋은 편>

객실 컨디션 및 호텔 서비스 전체를 비교하기에는 예약한 조건이 다르기에 별점은 따로 정리하지 않고, 각 호텔의 포인트만 작성해 봅니다! '하버 그랜드 홍콩'은 클럽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클럽룸으로 예약했고,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호텔은 슈페리어 더블룸을 예약했어요. 두 곳 모두 직원 분들은 기본적으로 친절하셨고 굳이 비교하자면 하버 그랜드 홍콩의 직원 분들이 직원수도 더 많고, 좀 더 프렌들리한 느낌... (클럽라운지에서 항상 인사해주시고, 로비에서 항상 문 열어주심) ㅎㅎㅎ

 

하버 그랜드 홍콩 41F 클럽라운지 로비
하버 그랜드 홍콩 41F 클럽라운지

 

하버 그랜드 홍콩에서 제공해 준 웰컴디저트

 

 

하버 그랜드 홍콩 클럽라운지 후기는 따로 포스팅에 한 번 더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저는 공홈에서 예약을 했고, 예전에 클럽룸 투숙 시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두번째 방문하여 4일 정도를 지내다 왔고, 코로나 기간 동안 변화가 많이 있었던 듯한 후기 들이 있어서 걱정했지만 3년 전과 동일한 친절한 서비스(클럽라운지 체크인/조식/애프터눈티/칵테일타임 등 이용 포함)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제공받는 모든 서비스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다면 우리나라 호텔/리조트 비용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호텔 같습니다. 요즘 국내 호텔/리조트 숙박비용이 넘사벽이라 농반진반으로 국내여행 갈 돈으로 가까운 해외여행 가는게 낫지 않니 느낌.........!!!


 

< 객실 >

객실은 두군데 모두 오픈한지 좀 된 편이어서 그런지 조금씩 노후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하버 그랜드 호텔이 더 관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었구요. 꼭 안내드리고 싶었던 점은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호텔의 경우 난방이 잘 안돼서 너무 춥게 지내다 왔던 것이에요. 겨울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꼭 참고하시길! 3박 4일을 이 곳에서 머물렀고 첫 날 부터 너무 추워서 프론트에 문의했었는데 별도의 히터를 제공해준다던가 하는 서비스를 저는 받지 못하였고, 옷을 많이 껴입고 잤습니다.ㄷㄷ 호텔측에서 별도로 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없고, 에어컨디셔너를 OFF하라고만 안내받았어요. OFF해도 바깥보다 추웠어요..ㅠ다행히 핫팩을 가져가서 인당 2개씩 터뜨려서 잤구요. 핫팩 없었으면 컨디션이 많이 안좋아졌을 것 같네요. 객실 내 온도 조절이 원하는 대로 안돼서 홍콩의 겨울은 호텔도 이렇게 추운것인가 싶었는데, 하버 그랜드 홍콩에서는 넘나 따뜻하게 지내다 왔습니다!

 

 

▼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슈페리어 더블룸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호텔 슈페리어 더블룸

 

 

▼ 하버 그랜드 홍콩 클럽 디럭스 하버뷰 룸

 

 


4. 예약 방법 및 가격 + 여행 스타일에 따른 숙소 추천

< 가격 >

하버 그랜드 홍콩 클럽룸 : 1박 30~40만원대~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 1박 10만원대~

 

평일/주말/성수기/비성수기 방문 여부 및 객실 형태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므로 정확한 금액은 여행 일정에 따라 조회해 보세요! 저는 얼리 체크인/레이트 체크아웃 및 기타 이런저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해서 하버 그랜드 홍콩의 경우 공홈을 가입해서 예약했고,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의 경우 예약 당시 인터파크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온라인 사이트 중 가장 저렴한 금액에 예약했어요!

 

 

<여행 스타일에 따른 숙소 추천>

가성비 있는 호캉스 겸 여행을 떠난 다면 '하버 그랜드 홍콩'을 추천드리고, 하루종일 밖에서 식사와 여행을 할 예정이면서 깔끔하고 보안이 잘 되는 곳의 숙소면 된다 싶은 분들은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하버 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을 겨울에 방문하신다면, 난방에 대한 부분을 꼭 체크하시거나 난방용품/따뜻한 잠옷 등을 꼭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