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Australia

스위소텔 시드니 센터 숙박 후기 (아코르 멤버 무료숙박 포함)

by 치요링 2025. 3. 11.
반응형

스위소텔 시드니 센터 숙박 후기
(아코르 멤버 무료숙박 포함)


 

아코르 멤버십이 있어서 무료 제공 1박 포함하여 5박을 다녀왔던 스위소텔 시드니 센터 후기를 남겨봅니다. 위치가 깡패였어서 다음에 또 시드니에 가게 된다면 꼭 머물고 싶은 숙소예요.

 

이용하는 날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박에 30만원대 전 후 금액이라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시간도 아끼고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던 호텔이라 짧은 기간 방문이고, 키친이 없어도 된다는 조건으로 숙소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스위소텔 시드니(Swissôtel Sydney)는 시드니 중심업무지구(CBD)의 중심부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호텔입니다. 역사적인 퀸 빅토리아 빌딩과 웨스트필드 시드니와 같은 고급 쇼핑 센터에 둘러싸여 있으며, 하버 브리지, 오페라 하우스, 로열 보타닉 가든 등 시드니의 주요 명소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를 자랑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리뷰

 

공항에서 차로 20~30분 정도 소요되는 위치라서 디디(didi, 시드니의 우버같은 택시)를 타고 바로 오셔도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기에도 많이 걷지 않고 좋은 거리에 있습니다. 트램에서 내려서, 도보 3분 이내에 호텔입구에 도착할 수 있어요. 입구에 화려하게 호텔이름이 보여지는 형태가 아니라서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1층은 조그마한 로비로 되어 있고, 데스크에 체크인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오른쪽의 리프트를 이용해서 8층에서 체크인을 하라고 안내해줍니다. 8층으로 올라가면 메인 로비가 나와요.

 

이미지출처 : 구글 리뷰

 

 

 

체크인 할 때 아코르 멤버라면, 무료 음료 바우처를 설명해줍니다. 로비 오른쪽 공간에 분위기있는 바와 좌석들이 넓게 펼쳐져 있고, 해당 바에서 아코르 앱에 있는 무료 바우처 쿠폰을 보여주면 주문 가능한 음료를 안내해 줍니다.

 

아코르 멤버는 실버등급이고 2년째 유지중인데, 1년사이 가격이 올랐더라구요. 이번에 숙소 예약하려고 연장을 했는데 검색해 보니, 기존 멤버였던 회원과 신규회원 사이에 가격차이가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여행을 자주 다니시고 아코르 계열 호텔을 잘 이용중이시라면, 유료 멤버쉽을 가지고 계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요. 

 

체크인 시에 바우처를 제공해주고, 같은 가격의 객실이더라도 고층을 배정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객실 가격이 다른 최저가 사이트와 별반 차이가 없을 때도 많으니 참고해 보세요.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숙소에 머무는 일정 중에 하루 정도는 칵테일을 마시거나 커피를 마시기도 좋겠더라구요.

 

 

 

 

저희는 하이네켄과, 플랫화이트를 주문해서 마셨습니다 :) 바에서 주문하면 자리로 가져다 주세요.

 

 

 

 

 

숙소는 프리미어킹룸으로 예약했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책상이 있어서 좋았어요. 객실도 캐리어 2개를 펼치기에 모자람없는 크기라 편하게 지내다 왔습니다.

 

 

 

 

 

뷰는 시티뷰였어요. 제가 방문했던 시점이 가격대가 있는 때여서 가장 기본 룸으로 선택했지만,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도 있다고 하니,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선택해서 해당 서비스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홈페이지 사진과 대부분 비슷한 컨디션이었고, 매일 하우스키핑을 해줬습니다. 아쉬웠던 부분은 샤워실 문이 잘 안닫혀서 물이 밖으로 다 튀어나가는게 조금 불편했어요. 객실 컨디션마다 차이가 있겠죠?

 

오른쪽은 직접 가져간 실내 슬리퍼예요.

 

 

배스로브, 실내 슬리퍼가 제공돼서 좋았고, 욕실에는 헤어캡, 면봉, 화장솜 등 간단한 어메니티가 제공됩니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는 펌프형으로 욕실에 비치되어 있고 치약, 칫솔은 가져오셔야돼요!

 

 

이미지 출처 : 스위소텔 시드니 공홈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짐, 유료 스파 등이 있는데 수영장은 가보니 많이 작은 편이라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을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건은 입구에서 제공해줘서 좋았습니다.


스위소텔 시드니 총평
"위치 깡패 + 쾌적 + 분위기 좋은 바 이용"


위치는 트램역 기준으로 제가 좋아하는 QVB에서 가까운 편이고, 평지에 있으며 시드니의 메인 거리에 있어서 처음 여행이시라면 추천드려요! 저는 메리톤 스위트 켄트스트리트, 노보텔 시드니, 스위소텔 시드니 총 3군데에서 머문 경험이 있는데 스위소텔 시드니가 위치나 컨디션 모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숙소입니다.

 

주변에 마트, 먹거리, 쇼핑, 카페, 트램, 도보 15~20분이내 오페라 하우스까지 닿을 수 있는 위치라서 여행 마지막날까지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