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꺼 리뷰/생활리뷰

[내꺼리뷰] varo v87a 리니어 스위치 퍼플축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by 치요링 2024. 6. 18.
반응형

[내꺼리뷰] varo v87a 리니어 스위치 퍼플축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feat. 용산 타건샵)


저소음 적축 키보드 뽐뿌가 심하게 와서, 어떤걸 살지 몇 달 동안 고민하다가 타건샵에서 직접 키감을 느껴보고 사면 결정이 빠를 것 같아 용산에 있는 타건샵 몇군데를 찾아갔습니다..!!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 곳도 있어서 '앱코 타건샵, 구산컴넷'에 다녀왔어요 :)

앱코 타건샵에서도 좋은 제품이 많아서 반쯤 마음을 정해놨었는데, 구산컴넷 매장에 갔다가 수많은 종류의 키보드에 홀딱 빠져서 구경하고 왔네요!

 

저소음 너울축, 홀리판다축, 샤크축? 등 들어보지도 못 한 처음 보는 키보드도 있었고, 각자 다른 매력의 키보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어요. 토요일 오후시간 대였는데, 매장 내에 10~15명 정도 있었어요. 널널하게 구경하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시간가는 줄 모르게 구경하다가 매장 안쪽에 영롱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던 varo사의 v87a 모델의 독특한 소리와 부드럽고 쫀쫀한 키감에 반해버렸어요 +_+ 5만원대~10만원 초반대의 제품들도 좋은 키보드도 많았는데 오랜만에 이거다! 싶은 제품을 만났어요.

v87a 모델은 저소음 민트축, 리니어 스위치 퍼플축 2가지 모델을 타건해볼 수 있었는데, 저소음은 거의 무소음에 가까웠어요. 저소음 모델을 사려고 갔었는데 도각도각 거리는 리니어 스위치 퍼플축 타건감에 꽂혀서 해당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짜자자잔....!!

텐키리스이고 블루투스가 가능한 모델이라, 작업공간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v87a 리니어 화이트/한글 모델입니다.

 

 

 

 

가격은 19만 9천원에 구입했습니다 :) 패키지 디자인도 넘 마음에 듭니다. 풀 알루미늄이라서 무게가 꽤 나갔어요.

 

 

 

 

 

 

 

키보드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지는 못 하지만, 윤활이 되어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확실히 부드러운 키감이 느껴지더라구요.

한글 각인의 블루 컬러가 빈티지한 키캡 색상과 잘어울렸고, 자음 모음 크기가 작고 예뻐서 한글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

 

 


구성품

 

 

여분의 컬러 키캡과, 맥용 키캡이 들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더 좋았어요. 키보드 덮개는 따로 들어 있지 않고 사진에 보여지는 구성품과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키캡을 바꾸지 않고 기본으로 사용해도 넘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이예요. 키보드 자체도 알루미늄 하우징이어서 묵직하고,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리뷰를 작성하면서도 도각도각거리는 적당한 크기의 단정한 소리가 넘 마음에 드네요.ㅎ 업무 능률이 올라갈 것만 같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유튜브 asmr콘텐츠 만으로도 충분히 제품 마다의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는데, 타건샵에서 직접 경험해보니 개인적인 취향을 더 확실히 알 수 있게 되더라구요. 좋았던 다른 키보드들도 몇몇 기억해두었는데, 돈 많이 모아서 2~3개쯤 기분에 따라서 바꿔가며 쓰고 싶은 욕심이 드네요! 키보드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꼭 타건샵에서 체험해 보고 구매해 보세요 :D 몰랐던 나의 진짜 취향을 발견하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