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Hongkong

2023년 5월 - 3년만의 홍콩 여행 (feat. 트래블월렛)

by 치요링 2023. 5. 8.
반응형

따끈따끈한 지난주 여행 기록, START!


2019년 이후 3년만에 방문하는 홍콩.

오랜만의 방문인데도, 고향에 방문한 것 마냥 마음 편안~하게 잘 먹고 잘 쉬다 왔다.

항공권은 그동안 모은 마일리지로 발권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다녀올 수 있었다.

갈 때는 대한항공, 올 때는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했다.

 

 

여행 기간이었던 5월 초, 비소식이 있어서 걱정했는데

운이 좋게도 우산 한 번 펼친 날이 없었다!

 

한국은 아침 저녁으론 아직 쌀쌀한데, 홍콩은 한 여름이었다.

호텔 나가서 도보 5분이면 겨터파크 개장..^^

1일 1티셔츠 준비 필수다.

 

페리 타고 보는 풍경

 

 

코로나 기간동안 침사추이와 홍콩섬으로 오가는 페리가 운행을 종료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아쉬웠었는데,

다행히 여전히 운행중이었고 주말에는 줄 서서 탈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센료' IFC몰

 

홍콩에 방문하면 항상 찾는 회전스시 맛집 '센료'

우니에서 우유맛이...크 

요리와 디저트까지- 구성도 좋고 가성비 좋은 회전초밥집이다.

 

 

 

 

 

식재료 천국 'Citysuper'

남편과 나는 항상 해외여행을 가면 슈퍼마켓에 들러 식재료 구경 삼매경에 빠진다.

IFC몰과 하버시티의 시티슈퍼 2곳 모두 방문했는데, 하버시티가 좀 더 크고 종류가 많았던 것 같다.

샹달프 잼, 테일러스 Tea, 말돈소금, 쿠키/과자류, 먹물 파스타, 올리브 파스타 등 캐리어 가득 장을 봐왔다. ㅎㅎ

 

 

 

홍콩 느낌 물씬 나는 빈티지 샵과, 트렌디한 Shop이 모여있는

'센트럴마켓'

찾아보니 2021년 8월 경 새로 오픈했다고 한다.

구경거리가 많고, 카페, 식당 등 모여있어 데이트하기 좋다.

기념품을 사고 싶어서 여행기간 동안 2번 방문했다.

 

https://goo.gl/maps/epLktp9mh93RJ4X76

 

 

 

 

 

홍콩 4번째 방문 중 역대 최고 위치였던 호텔,
The Salisbury - YMCA of Hong Kong

가격대비 룸 크기/컨디션 ★

지하철 역과의 거리 ★

주변 관광지와의 거리 

편의점 ★☆ (가까운데 편의점이 작아서)

 

한국인 후기가 넘 좋고 위치도 좋아서, 항상 후보군에 있었던 호텔 이었는데 이번에 처음 묵게 되었다.

침사추이역(MTR)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있어 정말 편했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고, 가격대비 룸 컨디션도 좋았다.

페리 선착장과도 가까운 편이어서 홍콩 섬에 오갈 때 걸어 다녔다.

(물론 우리는 하루 평균 3만보 걷는 커플이라서 그럴지도...)

 

하루종일 밖에 있을 예정이어서 view는 포기하고 제일 저렴한 룸으로 예약했는데,

코너 하버뷰룸으로 배정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지냈다ㅎㅎ

 

 

노을맛집 - 홍콩 하버시티 쇼핑몰

 

홍콩 여행 시 사용한 결제방법
트래블월렛 or 옥토퍼스 > 현금(환전) > 신용카드

작년 말, 영국에서 대부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를 Tap하여 결제 하는 시스템을 잘 이용했어서

이번 여행에서도 나라가 다르긴 하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다. ㅎㅎ

크게 불편함은 없었지만, 특정 결제 방법(옥토퍼스, 알리페이 등)만 사용 가능하거나,

온리 캐시인 곳(일부 식당, 카페 등)이 있어서 현금 환전 필수다.

 

결론적으로는 트레블월렛 70 vs 현금 30 정도로 사용했고,

신용카드는 호텔에서 디파짓 결제용으로만 사용했다.


트레블월렛

수수료가 낮고, 현금이 필요한 경우 현지 ATM기에서 인출이 가능하여

작년에 발급받았던 카드를 가져 갔고, 작년 11월 기준, 신청 후 1주일 이내로 우편으로 받았다.

 

환전은 현지 통화로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환전이 가능하고,

한국시간 자정 12시~12시 10분까지는 시스템 점검으로 이용불가하다.

 

대부분 현장에서 결제가 가능했지만, 결제가 느리거나 탭 인식이 불가한 경우가 있어서

기계에 꽂아서 결제하는 경우도 한 두번 있었다.

그리고, 옥토퍼스나 알리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한 식당이 있어서 현금 필수다.


HKD 현금 환전

환전은 '마이뱅크'로 신청/예약해서 출국일에 공항에서 받았다.

예약한 시간 대에 공항에 도착하여 안내받은 곳으로 전화하면 직원분이 내가 있는 곳으로 가져다 주신다.

환전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담당자분이 가져 온 기계에 사인하면 끝.


옥토퍼스 카드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 / 편의점, 식당 등에서 결제용으로 사용 가능)

공항에서 AEL 안내 하는 곳에서 '일반 옥토퍼스 카드'를 구입했다.

자판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고 하는데, 유인 안내소에서 구매했다.

일반 옥토퍼스 금액 : 보증금 50HKD + 충전 금액 150HKD = 200HKD

보증금은 카드 반납시 환불 가능하다.